휴대폰은 크기가 작기 때문에 물리적인 키보드와 달리 편한 입력 방식으로 사용을 해야 오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예전 핸드폰은 입력 방식의 변경이 어려웠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는 다양한 키보드가 출시되었는데요. 저는 그중에 단모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키보드의 편한 입력 방식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설정 ▶ 일반 ▶ 삼성 키보드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형식 ▶ 한국어 ▶ 원하는 입력 방식 선택
- 추가적인 키보드 입력 방식 다운로드
- 다운로드 검색 하러 가기 : 구글 플레이 스토어
키보드 입력 방식 변경 방법
이번 입력 방식을 변경하기 위해서 예시로 든 것은 갤럭시 S20을 사용해서 바꿨습니다. 운영체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이며 버전은 12로 버전 및 휴대전화의 기종이 다를 시 예시가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의 입력 방식을 변경하여 편한 방법을 찾을 수 있다면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에서 글자를 입력할 때 실수하는 오타들을 더 줄일 수 있습니다.
변경 하기
설정에서 하단으로 조금 내려보면 "일반"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언어 및 키보드, 날짜 및 시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에서는 언어도 변경이 가능하지만 이는 실제로 사용하는 언어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키보드 변경은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삼성 키보드 설정"의 메뉴로 들어가야 입력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삼성 키보드 설정까지 들어왔지만 한 번은 더 들어가야 합니다. 들어가야 하는 페이지가 많지만 중간에 "문구 추천" 등 다양한 입력에 대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마지막 페이지로 가장 상단에 있는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선택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변경을 위한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키보드의 입력 방식 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입력 방식 변경은 해당 페이지에서 "한국어"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포함해 변경할 수 있는 방식을 알 수 있습니다.
입력 방식으로 현재 저는 "단모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방식은 파란색으로 체크 표시로 되어 있으며 다른 방식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직 선택되지 않은 방식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모음" 키보드의 경우 처음에는 "ㅂ"만 표시가 되어 있지만 빠르게 "ㅂ"을 두 번 누르면 "ㅃ"을 표시할 수 있는 입력 방식입니다. 또한 천지인이 스마트폰 이전부터 삼성 휴대폰에 들어가 있던 입력 방식으로 주로 폴더폰 시절에 가장 많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또한 쿼티 입력 방식의 경우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PC 키보드 입력 방식과 동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기본 설정으로 들어가 있지 않은 입력 방식은 구글의 앱 마켓등을 통해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 다운로드 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