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에서 개통해서 사용하는 분들은 아마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티전화 앱은 SK에서 제작한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거의 대부분이 설치가 되어 있어요. T전화는 연락이 왔을 때 발신번호 표시가 함께 들어가 있는 기본 기능이 있어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받기 싫은 전화가 자주 올 때 수신 차단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수신을 차단하고 나중에 해제도 가능하게끔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티(T) 전화 앱
티 전화
티 전화는 스마트폰으로 연락이 왔을 때 전화를 받고 걸고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삼성 갤럭시나 애플 아이폰에도 다들 기본으로 설치는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SK 자체에서 만들어 배포한 전화 앱으로 조금 더 많은 특수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테마/벨소리/V컬러링/T114/안심통화/태그/통화녹음/음성통화 설정/영상통화 설정/콜라 영상통화 설정/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알림 설정/연락처/시작화면 설정/실험실/로밍
대표적으로는 통화녹음과 함께 V컬러링, 테마, 로밍 등 다양한 기능은 통신사와 연결된 특수 기능으로 볼 수 있습니다. 꾸미는 것 자체도 다양하게 가능하며 통화녹음은 안드로이드는 가능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는 기능이 있어도 따로 앱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수신차단 설정
T전화에서 수신차단 설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기록을 통해 직접 번호에 들어가 차단을 하는 방법과 알고 있는 번호나 연락처에 저장된 번호를 설정을 통해 차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최근 기록을 통해 스팸 전화를 차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통화 목록 차단
최근에 온 스팸전화입니다. T114에 업체 등록이 되었다면 업체 정보도 뜨며 안심통화 정보에 싫어요가 현재 7건입니다. 최초에 누군가 신고를 "광고/홍보"전화로 싫어요 표기를 해줬기 때문에 T전화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전화가 오면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목록에서 지금과 같이 직접 스팸 전화를 찾아 들어가 연락처 저장 표시 옆에 섬 세 개가 있는 메뉴를 통해 "수신차단"을 찾을 수 있습니다.
통화 목록에서 지금처럼 앞으로 받기 싫은 전화가 있다면 수신 차단을 직접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통한 차단
설정은 화면 아래쪽에 투데이/연락처/키패드/최근기록/설정의 대표 다섯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이중에 설정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중간쯤에 부가 기능에 "수신차단"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신 차단 페이지에서는 번호를 관리하는 페이지와 단순 거절할 때 자동으로 보낼 수 있는 거절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절메시지와 번호 관리는 전혀 다른 기능이기 때문에 차단된 번호에게 메시지가 자동으로 답변될 일은 없습니다.
현재 수신차단된 번호가 아무것도 없다면 바로 연락처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연락처에 저장된 번호 중에 받기 싫은 상대방이 있다면 선택을 통해 바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차단 설정 된 번호가 있다면 지금과 같은 화면에서 추후에 해제를 해줄 수도 있으며 번호를 추가하여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추가를 했다고 해서 평생 연락을 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지금과 같은 페이지에서 차단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